제품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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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변속기(Disco Variator)정의
전동기(Motor)의 출력 회전수를 일정한 기계적 변화에 의해 임의의 회전수로 조절할 수 있는 기계적 장치로 감속기의 무한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즉, 감속기가 고정된 회전수를 가지고 있는 반면 변속기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일정범위내에서 가변시킬수 있어 감속기의 수십배의 역할을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한국변속기의 특징
⑴ 수개의 원반형 유성차의 마찰에 의해 무단으로 변속이 이루어 짐으로써 기계적 동작이 경쾌하고 소음이 적음
⑵ 고정밀도 유지로 효율의 극대화와 완벽한 소재 선택으로 제품의 수명을 반 영구화
⑶ 기계 설비의 자동화 추세에 맞추어 리모콘(remote control) 방식과 감지장치(Sensor)를 부착한 Signal Control방식을 개발 변속기의 완전 자동화를 실현
⑷ 특수사양에 대한 각 제품의 설계도 완성으로 사용자의 어떠한 요구에도 부응할 수 있는 변속기를 제작

<그림1>

<그림2>

DISCO는 유성차 마찰방식의 무단변속기의 조작핸들에 의해 운전중에 출력회전수를 무단계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동력의 전달은...
입력축과 출력축 과는 동일선상에 있으며 각기 베아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입력축에 장치된 태양차⑤⑥이 유성차을 접시스프링의 힘으로 끼고 있습니다.
유성차을 유지하는 유성메탈 은 출력축 에 고정된 케리아 에 장치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하여 동력의 전달은 입력축→태양차⑤⑥→유성차→케리아 →출력축 의 경로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입력축이 회전하면, 유성차은 공전만큼을 케리아 으로 전달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변속은...
고정링과 이동캠 의 간격을 조정하여. 유성차의 공전반경을 변경시킴으로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고정링과 고정캠 는 케이스 본체에 고정되고 이동캠은 축방형과 원주방향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이동캠과 고정캠은 각기 특수한 캠을 갖고 볼리테이너에 접촉하고 있습니다.
조속축을 돌리면 낫트과 조속볼트를 거쳐 이동캠과 원주방향으로 회전합니다.
다시 회전한 이동캠은 고정캠의 작용에 따라 축방향으로 이동하여 간격을 변경시킵니다.

⑴ 될 수 있는 한 수평으로 설치해 주십시요. 허용범위는 하도와 같습니다.
⑵ 카프링 등으로 모터나 상대기계와 직결하는 경우에는 중심내는 것을 정확히 해 주십시요.
⑶ 상대기계에서의 충격, 진동, 스라스트 등은 될 수 있는 한 입·출력축에 전달하지 않게 주의해서 설치해 주십시요.
⑷ DISCO의 입·출력축에 카프링, 스프로켙, 프리, 기아 등을 설치할 경우에는 축 끝의 나사에 볼트를 작키식으로 주입해 주십시요.
⑸ 웜감속기부설이외의 기종은 일부의 시방변경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설치가 되므로 지시해 주십시요.
출력축방향 등 외부의 것에 대해서는 본사에 문의해 주십시요.